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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량방수, 로드씰을 따라올 시공사는 없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11. 30. 11:18

     

    교량방수, 로드씰을 따라올 시공사는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교량방수 로드씰입니다.

    저번 게시글에 이어 방수 공사의 종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트 방수로는 가황, 비가황 고무계와 염화 비닐계, 에틸렌아세트산비닐로 나뉩니다.

    가황 고무계에서는 부틸 고무, 에틸렌과 프로필렌으로 진행하며

    부틸 고무와 EPDM을 혼합 가황한 것으로써

    바탕면, 시트 접합부를 접착제로 부착하고 접합부에는 

    정형 실링 테이프를 시공합니다.

    장점으로는 공사 기간이 짧으며 바탕면의 균열에 강합니다.

     

     

    비가황 고무계에서의 교량방수 시공은 폴리이소부틸렌과 부틸 고무로 진행하며

    부틸 고무와 EPDM을 혼합 가황하지 않은 것으로 접착성을 개량시킨 공법입니다.

    그렇기에 접착성이 좋으며 복잡한 마감에서도 비교적 좋은 시공이

    가능한 공법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염화 비닐계 교량방수으로는 폴리 염화 비닐로 진행하고 있으며

    염화 비닐의 중합체를 가소제로 연화시켜 시트화한 것으로써

    일반적으로 도장 마감으로는 하지 않습니다.

    또한 띠 모양의 염화 비닐 수지 강판으로 바탕면에 고정하는 공법도 있으며

    시트 접합부를 열 융착함으로써 수밀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위 세 가지의 교량방수 공법에서는 특수한 경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바탕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면 바탕면이 불안전한 경우에도 가능함으로써

    단 줄눈에 거동이 집중하는 경우는 부분적으로 절연해야 합니다.

     

     

    교량방수 공법은 경보행이 가능한 것도 있으며 내약품성이 좋습니다.

    또한 방수, 마감 역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시트간의 용융 접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방법으로도 시공을 진행하는 시공사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량방수 공법 중 하나인 에틸렌아세트산 비닐 공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틸렌과 아세트산 비닐로 진행하고 있으며 에틸렌 아세트산 비닐 공중합체를

    시트로 한 것으로써 바탕면에 시멘트 페이스트를 바르고 시트를 부착합니다.

    이 공법은 바탕면이 습한 경우에도 시공이 가능하기에

    이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해서 지금까지 교량방수 로드씰과 함께

    시트 방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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