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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면복합식방수 특급 방수시스템 지하차도조인트 소음저감 공법
    카테고리 없음 2024. 2. 13. 13:12
    교면복합식방수 특급 방수시스템 지하차도조인트 소음저감 공법

     

     

    교면방수에서도 특급 방수 시스템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교면복합식방수가 있습니다. 구조물을 보호하는 교면방수는 공법에 따른 두가지 형태의 방수시스템이 설계,시공되고 있어 교면 부식을 해결하는 교량 강화 작업입니다. 두가지 형태중 복합식 교면방수는 방수층이 이중으로 겹쳐져 시공되는 방식입니다. 

     

     

     

    방수재 도막과 시트식 보호재로 복합식 교면방수를 시공하고 있으며, 시트 재질의 보호재인 프로텍션시트를 통해 방수층이 완성됩니다. 첫번째 방수층은 간접 가열로 녹인 도막방수재를 바닥판에 일정두께로 도막하여 만들고 두번째 방수층은 보호재인 프로텍션시트를 올려 만들게 됩니다.

     

    두겹으로 이루어진 방수시스템은 교면의 누수를 차단하고 침투수가 콘크리트 바닥판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 교면 콘크리트 열화를 예방하게 됩니다. 교량이 설치되는 환경에 교면복합식방수가 필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지역적 기후특성에 따라 제설제 사용이 많은 곳이나 교통량이 많은 곳 그리고 해안가에 설치된 교량에는 이처럼 교면복합식방수가 적합합니다. 

     

     

     

    이중 방수층으로 교면 손상에도 교량의 기능을 일정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것이며, 이를 통해 교량 수명연장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복합식 교면방수에도 가장 첫번째 할일은 면정리입니다. 바닥면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신설현장은 레이턴스를 제거하여 교면방수를 준비하는 것이 교면복합식방수가 성공할 수 있는 맨 첫번째 조건이 됩니다. 

     

     

     

    그다음은 교면방수의 순서대로 시공이 진행될 것이며, 방수층 설치 후 기준두께가 2mm 이상이 되었는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KSF-4932 를 통과한 도막방수재와 프로텍션시트를 준비하여 시공하신다면 완벽한 교면복합식방수가 완성될 것입니다. 

     


    주행면에서 발생될 수 있는 상황들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분석한 결과 구조물을 보호하고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서 조인트를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 통행으로 발생되는 충격과 압력은 지하차도 주행면이나 교면에 균열을 발생시켜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으며, 따라서 균열을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망을 구축하여 운전자들이 불안한 상황 가운데 놓이지 않도록 지하차도조인트를 설치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로드씰 지하차도조인트 공법은 소음저감 형태로 아스팔트 포장의 연속화로 차량에 의한 진동이나 소음이 발생되지 않아 주택가 밀집지역이나 아파트가 밀집된 대단지 주변에 설치되어도 소음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실란트 자체의 탄성력이 뛰어난 도로에서 서 발생하는 수축과 팽창에 대한 대응력이 매우 뛰어나고 지하차도조인트 부위에 가해지는 차량의 전단하중을 분산시키기 위하여 유간을 완전히 덮을 수 있는 지지부재를 설치합니다. 

     

     

     

    자사가 개발한 조인트용 도로봉함재는 방수재나 크랙보수가 아닌 지하차도조인트의 물성규격에 맞게 국내산 정품 자재로 개발된 제품이며, ASTM D 6297 미연방표준규격의 모든 항목을 통과한 자사의 지하차조인트 공법입니다. 최장수 기업의 숙련된 작업력과 현장에서 증명된 지하차도조인트 공법으로 많은 곳에서 큰 사랑을 받고 신뢰를 얻고 있는 조인트입니다.

     

     

     

    건강한 도로 및 교량 건설을 위해서 올바른 기술력과 검증된 제품으로 시공하는 자사의 교면복합식방수, 지하차도조인트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며 시공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644-5945로 연락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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