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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도막식방수 지하상가 내외벽 시트방수 자기팽창형 방식

로드씰 2023. 5. 10. 16:49
교량도막식방수 지하상가 내외벽 시트방수 자기팽창형 방식

안녕하세요. 교량도막식방수 로드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하 구조물에 쓰이는 시트방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방수는 어디든 꼭 필요한 작업인데요

물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막아야만 구조물의 수명을 제대로

보존할 수 있고, 내부에 균열없어야 안전한 구조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교량이나 지하 구조물의 경우 같은 방수작업이더라도

어느 곳을 작업하느냐에 따라 재료 사용이 다를 것이며,

시공하는 방식에도 차이가 있어 환경에 따른 적절한 방식으로 시공해야 합니다. 

 

먼저 교량에서 이루어지는 교량도막식방수는 

방수막을 콘크리트 바닥면에 입혀 물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층을 

만들어 주고 여기에 보호재인 RS강화펠트를 덮습니다. 

 

 

교량도막식방수에 보호층을 설치하지 않고 방수층이 그대로 노출될 경우 

장시간 자외선을 받게 되면 방수층 손상이 일어나고

후속공종인 아스팔트 포장 시공 시 고온의

아스팔트로 인해 방수층이 녹아 없어지게 될 것이므로 

반드시 보호층을 설치하여 방수재를 보호해야 합니다. 

 

 

 

보호재는 교량도막식방수의 포장층과 바닥면과의 일체화를 

형성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어 한살이가 용이하도록 돕습니다. 

차량 이동 시 밀림이나 탈락이 없는 교량도막식방수를 위해서는 

포장층과 일체화 된 교량방수가 적용되어야만 합니다. 

 

 

지하상가나 지하철도와 같은 지하 구조물의 경우 작업은 좀더 

복잡할 수 있습니다. 외부로 노출된 환경이 아니기에

시공하는 것이 힘들고 만일 구조물에서 누수가 발생하면 누수의

원인을 찾아서 보수하는 것은 처음 시공하는 것에 비해

3배 이상의 비용과 노력이 발생할 것입니다. 

 

 

 

따라서 검증된 시트방수로 지하는 무엇보다 정밀하게 작업해야 하는데요

 

 

 

자사의 시트방수는 자기팽창형 시트방수재로

방수재 자체가 보유한 접착성을 이용하여 부착하는 도막 자착식 시트이며,

양방향으로 교차하여 2중으로 겹침한 고밀도 폴리에틸렌 필름에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를 밀착하여 접착시킨 멤브레인 시트로 

KS F 4934를 만족합니다. 

 

바탕면이나 이음부의 접착방법이 토치 등에 의한 열융착이 아니여서

시공성이 우수하고 복잡한 지하 환경에 걸맞게 개발되어 

손쉽게 작업할 수 있는 재료가 됩니다. 

 

코너나 취약부를 보강할 수 있고 시트간의 단차로 인해

물 고임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강한 방수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누수 발생 시 수분을 흡수하여 밀폐시켜

자기 팽창하는 방식으로 누수의 재차단이 가능하기에 지하 구조물에는

더더욱 필요한 시트방수라 할 것입니다. 

 

 

 

지하구조물인 지하상가 시트방수를 작업하실 때

모든 공사의 선행이 되는 정리 및 청소를 진행하시고 이로써 먼지나 오염물을 제거하여

접착력에 방해되지 않도록 힘써야 합니다. 

프라이머를 도포하여 양생 시킨 후 코너 및 취약부를 보강한 후 

자사의 자착식 시트방수재를 부착합니다. 

 

여기에 시트방수재를 보호하는 보호재를 설치하고 

되메우기를 진행하여 시공완료 합니다. 

 

 

 

제품을 자사가 직접 개발부터 생산 그리고 시공까지

담당하고 있어 월등한 품질을 자랑하며 

원활한 현장소통으로 만족도가 높은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랜 작업력 풍부한 현장 경험으로 정확한 교량도막식방수가

가능하고, 한국도로공사 기술제품/조달청 우수인증제품 으로

공인 검수되어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정품 자재입니다. 

 

 

 

현장 특성에 맞춰 개발된 좋은 재료로 지하상가 방수작업

해결하시고 다수의 인증서를 보유한 교량도막식방수로

교량의 성능을 강화시키세요 !!

 

 

 

 

이렇게 해서 지금까지 교량도막식방수 로드씰과 함꼐

지하상가 시트방수 공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